본문 바로가기
IT

LG전자, CES 2009 에 신개념 전략 제품 대거 출품

by skyfox 2009. 1. 8.

LG전자, CES 2009 에 신개념 전략 제품 대거 출품

 
(LG@ CES 2009 현장
http://www.flickr.com/photos/lge/collections/7215761221801671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가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LVCC)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2009 International CES (Consumer Electronics Association)’에 참가한다

 
(http://www.tagstory.com/video/video_post.aspx?media_id=V000271619)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초슬림/고화질/네트워크 기술을  갖춘 첨단 디스플레이 제품과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씨어터 등 AV 제품, 광 스토리지 등 신개념 전략 제품 430 여 종을 대거 선보인다.  

또한, 스타일리쉬 디자인에 신개념 UI(User Interface)를 적용한 첨단 기능의 다양한 터치 폰 및 스마트 폰, 세계 최초 3세대 와치폰 등도 공개한다.

특히, 눈에 가장 자연스러운 영상을 제공하는 트루모션 240Hz(헤르쯔)  기술과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고 원본 풀 HD 컨텐츠를 그대로 전송하는 무선 와이어리스 기술 등을 적용한 디스플레이 제품을 통해 선보인다.

디스플레이 전 제품에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을 적용, 전세계적인 환경 문제에도 적극 대처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넷플릭스, 야후, 유투브, 시네마 나우 등 온라인 컨텐츠 제공 업체들과 제휴를 확대, 최신 영화 및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안방에서 시청할 수 있는 브로드밴드 TV, 네트워크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도 출품한다

이 외에도 직하방식 최소 두께(24.8mm) LED LCD TV, 초슬림 스타일리쉬  스마트 모니터,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OLED를 적용한 15인치 OLED TV,  세계 최초로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한 신개념의 네트워크 스토리지 (NAS) 등 다양한 제품을 통해 LG의 기술력을 선보인다.

LG전자는 또 3D 존, ECO 존, 커넥티브 존 등을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LG 부스의 특징은 모든 전시 분위기를BI (Brand Identity)와 연계시켰다는 점이다.  

전시 공간부터 도우미들의 복장까지 LG 고유 컬러인‘레드(Red)’를 사용 했으며, 전시 부스를 ‘레드 리본(Red Ribbon)’컨셉의 스타일리쉬  디자인으로 꾸며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다 .


◎ CES 2009 주요 출품목  

◆ 평판 TV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초슬림/고화질/친환경/네트워크 TV 등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CES 2009 혁신상에 선정된 최소 두께 LED LCD TV를 비롯,  초슬림 스타일리시 디자인 TV,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브로드밴드  TV, 초절전 디스플레이 제품 등 70 여 개를 선보인다.  

또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인 OLED를 적용한 15인치 OLED TV 시제품과 다양한 3D제품도 선보인다.

@ 직하(Direct) 방식 세계 최소 두께 LED LCD TV (LHX)

두께 24.8 mm로 TV 뒷면의 BLU (백라이트유닛) 에서 전면으로 빛을 쏘는 '직하(Direct) ' 방식 LED TV중 세계에서 가장 얇다.

1초에 240장의 화면을 보여 주는 트루모션 240Hz(헤르쯔) 기술을 적용,  잔상을 최소화했고 2백만 대 1의 세계 최고 명암비를 구현했다.  시청장면 밝기에 따라 LED 램프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Smart Energy Saving)’ 기능으로 최고 75%까지 절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 테크날러지 기술이 총 집약된 제품으로 CES 2009 디스플레이 부문 혁신상(innovation award)에 선정됐다.

@ 프리미엄 LCD TV 대표 제품군 (LHX, LH90, LH85)

LG전자 프리미엄 LCD TV 대표제품인 LHX, LH85, LH80 은 경쟁사 무선  기술과 달리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고 원본 풀HD 컨텐츠를 그대로  전송하는 무선 와이어리스TV다.  

또한, 트루모션 240Hz(헤르쯔)기술을 적용, 2ms(밀리세컨드, 1/1000초) 의 세계 최고 응답속도를 구현했을 뿐 아니라 눈에 가장 자연스러운  영상 및 절전 기능을 갖췄다.  

@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브로드밴드 TV (LH50 / PS80)

북미향 브로드밴드TV (LH50 LCD TV / PS80 PDP TV)는 LG의 브로드밴드 기술에 기반한 ‘프로그램 마법사’ 서비스를 채용한 제품이다.  온라인 비디오 프로그램 대여 회사인 미국 넷플릭스, 검색사이트 야후,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등 유명한 온라인 컨텐츠 제공업체들과 연계,  고객이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VOD(주문형비디오) 서비스 및 인터넷  컨텐츠, 방송 등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마법사 서비스는 야후의 위젯(Widget) 기반으로 아마존  Unbox, Movelink, Hulu TV, CBS, MTV, ABC, FOX, Myspace, TV Guide 등의 컨텐츠를 제공한다.

@ THX 인증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PDP TV (PS80, PS60) 프레임 없는 싱글 레이어 유리 화면으로 08년 CES최고혁신상을 받은  ‘보보스’를 업그레이드한 LG PDP TV (PS80, PS60) 는 깔끔하고 모던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준다.  

또한, 가정에서 영화를 즐기는 듯한 체험을 제공하는 ‘THX 미디어  디렉트 기술’을 적용, 영화에 최적화된 TV임을 입증한 제품이다.  

* THX (Tomlinson Holman EXperiment)인증 이란?  

스타워즈로 유명한 디지털영화의 거장 조지 루카스 감독의 ‘루카스  필름’이 최고의 화질과 음질을 갖춘 극장시설의 평가 및 인증을 위해  만든 것으로 감독이 촬영한 컬러와 음향이 정확하게 구현되는 제품에 한해  THX인증을 해준다.

@  평판 TV 전 제품에 절전 기술 적용

: Smart Energy Saving, Smart Energy Saving Plus, Smart Energy Saving Super

-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기술은 화면밝기에 따라 LED 램프 밝기를  자동 조절하
   며, 음악채널 등 사운드는 켜놓은 채 화면만 끌 수 있는  스크린오프(Screen
   off)기능이 있다. 대기전력 ‘O’(Zero)

- 플러스 기술은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3대 기본기능에 주변밝기 등  시청환경에    맞게 화면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자동절전 ‘아이큐그린’ 기능이 추가됐다.

- 슈퍼 기술은 플러스 기술에 소비전력이 최소인 LG 디스플레이 초절전  모듈을    적용한 것으로 LH30 LCD TV 시리즈는 최대 80%까지 소비전력을  절약할 수    있다.  

◆ LCD모니터  

LED BLU(백라이트유닛)을 채용한 24인치 모니터 중 세계 최소 두께  (20mm)제품을 비롯, 초슬림 무선 LCD 모니터, 올 해 주력 모델인 스마트  모니터 등 7개 제품군을 선 보인다.

또한, CES 2009 혁신상에 선정된 Triple View (트리플 뷰 / 보는 각도에 따라 3가지 다른 이미지 구현) 상업용 모니터와 국내외 시장에서 호평받고 있는 디지털 액자 제품 등도 선보인다.

@ 세계 최고 명암비 초슬림 LED LCD모니터 (W2486L)

LED BLU(백라이트 유닛)을 채용한 24인치 모니터 중 세계 최소 두께  (20mm)제품으로 세계 최고 명암비(1백만대 1)과 2ms(밀리세컨드,1/1000초) 의 초고속 응답속도를 구현했다.

이 제품은 스타일리시 디자인과 스마트 기술을 갖춘 최상급 모니터로  무수은 친환경 제품이며 CCFL(냉음극 형광램프) BLU 모니터 대비 50%  가량 절전효과가 있다.  

@ 올 해 주력 모델 스마트 모니터 제품군 (22, 23,24,27 인치)

올 해 주력 모델인 20인치 대의 스마트 모니터 제품은 16:9 풀 HD로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요기능으로 ▲주변밝기에 따라 모니터밝기를 최적화하는 오토브라이트 (Auto Bright) ▲ 동영상 화면을 제외한 주변을 어둡게 하여 동영상 감상 시 최적 환경을 제공하는 시네마모드(Cinema Mode) ▲작업자가 일정시간 후 휴식할 수  있도록 작업 지속시간을 알려주는 오토 알람 (Auto Alarm) ▲ 손의 움직임에 따라  버튼이 활성화되는 라이브 센서 (Live Sensor) 기능 등이 있다.  

◆ 오디오 / 비디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로 CES 혁신상에 선정된 블루레이 홈씨어터 제품과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리즈를  선보인다.

또한, 온라인 컨테츠 제공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 영화, 동영상 등 다양한 컨텐츠를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는 제품이 소개된다. 모든 제품은 오디오계의 거장 마크 레빈슨이 튜닝에 참여해 최고의 음질을 구현한다.

@ 스타일리쉬 블루레이 홈시어터 (HB954PZW : LHB979)  

LG전자가 최초로 선보이는 블루레이 홈씨어터 제품으로 마크 레빈슨이 튜닝에 참가했으며,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를 통한 동영상, 음악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 홈 씨어터로 최신의 블루레이 디스크의 고화질 화면 및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2개의 HDMI 입력을 지원해 게임기, 셋톱 박스 등의 HD급 재생기기들을  보다 손 쉽게 연결해 HD급의 화질과 음향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무선 스피커 모듈이 포함되어 있어 스피커를 보다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장점이다.

@ 마이크로 콤퍼넌트 오디오 (FB44 : LFD950)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을 갖춘 공간 절약형 마이크로  오디오 시스템으로 CES 혁신상에 선정됐다.

이 제품은 기존 정형화된 사각형의 디자인을 벗어난 새로운 스타일리시 마이크로 콤포넌트 오디오로 DVD, CD, USB 재생이 가능할 뿐 아니라,  iPod Dock이 내장되어 있어 아이팟 및 아이폰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HDMI를 지원해 고화질의 영화감상이 가능하다.  

@ 네트워크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BD 시리즈- BD390, BD370, BD300)

네트워크 기능을 강화한 블루레이 플레이어(BD 시리즈)는 인터넷에 접속,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BD-Live 기능을 구현했다. 또, 심플 링크 기술을 적용해 TV의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돌비 트루 HD, DTS-HD 등 새로운 고음질 포맷을 지원해 고화질에 어울리는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특히, BD 시리즈는 온라인 DVD 대여업체인 미국의‘넷플릭스’뿐 아니라, 영화 및 TV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네마 나우’, 세계 최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 등과 제휴를 확대, 이들 업체가 제공하는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안방에서 다운받아 시청할 수 있다.  

BD300은 CES 2009 오디오-비디오 부문 혁신상에 선정된 제품이다.

◆ 휴대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터치, 카메라, 뮤직, 스마트 폰 등 주요 소구 포인트별 코너를 구성, 관람객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최고 혁신상에 선정된 데어(Dare, LG-VX9700)과 북미 시장에 처음 선  보이는 두번째 프라다 (PRADA, LG-KF900) 등 전면 터치 스크린 폰을 비롯, 800만 화소 카메라 폰 르누아르 (Renoir, LG-KC910), 스마트 폰 인사이트  (INCITE, LG-CT810) 등 최첨단 휴대폰을 북미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신개념 UI(User Interface)를 적용한 데어 폰은 물론 보이저  (Voyager, LG-VX10000)과 뷰(Vu, LG-CU920)등 첨단 기능과 프리미엄  디자인을 강조한 다양한 터치 제품군을 선보일 예정이다.  

데어폰은 북미시장에 출시된 지 6개월 만에 판매 대수 160만대를  돌파하며 터치폰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스마트 폰 존에는 3인치 전면 터치 스크린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모바일 6.1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인사이트를  (INCITE, LG-CT810) 선보인다.

세계 최초 ‘3세대 터치 와치폰(모델명:LG-GD910)’의 시연도 한다. ‘와치폰’은 통화나 문자 입력은 물론 시간 조정이나 알람 설정 등의  화면 조작을 손가락으로 손쉽게 하도록 3.63cm(1.43인치) 전면 터치 스크린을 채택했다.

또한, 실제 고급시계 제작에 쓰이는 재료와 방식을 적용해 전면에는  곡선 처리된 강화유리, 테두리에는 고급 메탈 소재를 사용했으며 와치폰 중 가장 얇은 13.9mm 두께로 세련미를 극대화했다

이밖에 블루투스 스테레오 스피커 등 휴대폰 액세서리도 함께 소개한다.  

◆ 노트북 / 광스토리지 / 메모리카드

@ 노트북

LG전자는 올해 새롭게 선보인 넷북(X120)을 포함, 스타일리쉬 디자인의 프리미엄 노트북인 사파이어(P510) 등 노트북 6 종을 선보인다.  

@ 광스토리지 / 메모리카드

CES 혁신상에 선정된 세계 최초 블루레이 리라이터 (Blu-ray rewriter) 를 탑재한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N4B1)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탑재해 대용량의 중요  데이터를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신개념의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다.  

또한, LG전자는 세계최고 기술력을 바탕으로 블루레이와 HD DVD 두 가지 방식 모두에 대응하는 내?외장형 SMB(Super Multi Blue, 슈퍼멀티블루)  드라이브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최첨단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USB드라이브와 MP3기능을  결합한‘UP3’, 최신 휴대폰의 외장 메모리로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 SD 카드(Micro SD, 8GB), 초고속 고용량 SD카드(16GB) 등 40여종의 저장매체도 선보인다.


◎ CES 2009 혁신상 선정 제품 소개

LG전자는 CES 2009 혁신상(Innovations Award) 에 14개 제품이 선정됐다.부문별로 디스플레이 제품 (2개), 휴대폰 (5개), 생활가전 (3개), 오디오•비디오 (3개), 컴퓨터 주변기기 (1개) 등 이다.

이 중, 풀 터치 스크린 폰 ‘데어’와 스팀세탁기•건조기 패키지 제품 등 2개는『최고 혁신상 (Best of Innovations)』에 선정됐다.

CES 혁신상은 매년「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 출품하는 제품을 대상으로 미국가전협회(CEA)와 미국 산업 디자이너 학회(IDSA)가 심사를 통해기술과 디자인이 우수한 제품에 주는 상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