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Windows7 베타 체험기 리뷰

by skyfox 2009. 1. 1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윈도우 7 빌드7000 에 대한 호환성은 여전히 그이전 빌드 부터 문제되어왔던 부분이 그대로 드러난것 같다. 일단은 베타버전이라 그이전에 버전에 쓰던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와 백신 이 호환이 가능한 부분이 사실상 미흡하다는 것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바탕화면에 대한 개선을 손꼽을 수 있을듯하다. 인터페이스환경중 눈의 피로와 오래동안 작업을 하는 문서환경에 익숙한 사무나 기타 작업에서 오랬동안 같은 자리에 앉아있어도 지루한 느낌이 들지 않은 슬라이드모드와 눈을 색상과 함께 눈의 피로를 줄어줄 은은한 색감으로 대체 한듯하다 훨씬 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다는점이 좋은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신부분에 대한 의견은 아직 호환가능한 부분이 미흡하다. 한국 백신으로 안철수 백신은 업데이트가 불가능하다고 볼수있다. 무료 백신중 알약은 가능하면 외국 백신 중 대부분 WINDOWS 7 겨냥한 차기 백신을 이미 개발하여 같이 정식으로 내놓고 있는 중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로써는 외국 백신 노턴,AVG,카스퍼 를 이용하면 될듯하다 3개월 무료 백신으로 이용하면 될것이고 차후 호환가능하게 다시 정식으로 나올것이니 그때 다시 이야기 해봐야할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S 7 제어판에 대한 부분역시 생체이식이라는 지문인식 부분이 있어서 새로운 생체공학의 인터페이스를 선보일 예전이다, 그밖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새로로 보는 문서환경에 대한 개선도 볼수있다. 훨씬 사무적이고 친환경적인 부분을 엇볼수있는데 그부분은 차후 다시 한번 이야기 하면 하루 빨리 정식으로 다시 나오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