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odle

31개 언어를 배우는 즐거움, 로제타스톤! 체험리뷰

by skyfox 2009. 9. 14.

그동안 신종인플류엔자로 인해 개학도 하루 늦게 하여 약간 밸런스가 깨져서인지 한동안 적응이 되지 않았습니다

로제타로스톤 온라인 수강신청을하고 처음 메뉴에 화면에 뜨는 모습 , 플래시 플레이 와 로제스타스톤 음성 콘트롤러 를 셋업시켜서 온라인 학습을 실행하면 됩니다

처음 단계는 수월하게 듣고 말하는 부분을 고르는 것이라 쉽고 재밌습니다

이부분 역시 수월하게 듣고 그림을 보고 고르는 수준

여기서는 해당하는 그림을 찾는 것인데 이것도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로제타스톤 을하면서 가장 신기하고 재밌는 부분 바로 음성인식 시스템으로 음성체크 하는 부분인것 같네요 ^^ 처음 하는 부분이라서 그런지 신기하고 재밌고 또 하고 또 해도 재밌는 부분입니다 틀리면 될때까지 계속 반복 학습을 한다는 점을 주의하고 가장 비슷한 발음으로 큰소리 학습하면 될듯하네요 ^^

단어 하나를 부분 리스링 하게 하는 부분인데 이부분도 점점 가면 갈수록 어렵네요 ^^; 그래도 학습효과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학습파트가 끝날때 마다 성적표가 나오고 틀린 갯수와 맞은 갯수를 체점하여 다시 학습할수 있도록 하는 부분이네요 ^^ 일단 많이 맞을수록 좋다는거 ^^

처음 시작부터 신선하게 몇개씩 틀린거 말고는 특별히 다른게 없네요 ^0^ 평소 학습하는 방식에서 많은 차이가 있는게 아니라 생활 하면서 느끼는것에 많은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간단한 동사 와 함께 이것도 항상 리슨링이 중요하듯 읽고 바른 것을 찾아 선택하면 되는것이며, 방식이 단순하고 아주 재밌다는 점 역시 학습 방법에서는 신선하고 재밌는 방식이 오래 학습능력을 지속시켜 준다는것을 잘 살린 장점인것 같습니다

1단계 학습에서의 쓰기 방식 역시 어렵지 않고 생활 기초 수준을 간단한 어휘와 단어를 이용하기에 그냥 찾아서 간단히 써넣으면 될듯하네요

다행이 이부분은 만점을 받았네요 ^0^

그밖에 친숙한 동물그림과 동물을 찾는 방법도 단순하면서 어렵지 않다는점 기억하기 쉽고 재밌다면 학습능력의 효율성에도 큰차이가 나타나는 부분이라는게 느껴집니다

평소 기초생활영어로 배운 어휘력에 대해 자신하고 있다면 약간은 오해부분도 있을수 있고 한국사람에는 어려운 어휘도 있다는걸 알게 될듯한 부분인데 이부분을 발음할때는 너무 어렵워서 수십번 따라하고 또 다시 발음 음성을 참조하여 대조해서 체크 해도 잘 넘어가기 힘들 부분이네요 이런 단어가 몇개더 있는데 정말 발음에 대한 기호나 영어 발음기호를 넣어 둬서 따라할수있으면 좀더 수월할듯합니다


천천히 학습하고 싶어서 평소보다 약간 늦은 학습 을 통했지만, 그래도 학습효과가 나쁘지 않고 소재와 학습이 신선해서 재밌고

오히려 게임을 즐기듯 장시간 오래 동안 해도 괜찮은 학습 프로그램 같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반복학습이라도 해서 좀더 어휘와 언

어구사에 많은도움이 향상 될듯합니다



혼자서 언어를 공부를 하고자 하는 모든 학생들과 배우고자 하는 열정만 있다면 단시간내에 좋은 학습 효과를 얻어 좋은 언어를

구사할수있을듯 합니다 물론 영어 학습능력에도 큰 차이가 있을것 같네요 ^^

쉽고 수고를 덜어준 학습프로그램으로 학습자들에게는 이보다 더 큰 이득이 없어 보입니다

짧지만 로제타스톤 관련자 분들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 시간이 나면 더 학습하여 좋은 학습 효과를 얻었으면 좋겠

네요



한주간 주말이 지나가는데 점점 더 암울한 소식과 희비를 엇갈리는 소식들이 전해지면서 차마 기쁜소식도 슬프고 힘들어보입니다

그래도 공부하는 학생들이나 학습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그렇듯이 그렇게 생소한 이야기처럼 잊고 살아가기도 하지만, 조

그만 주위를 살펴보거나 관심을 가진다면 좀더 나은 사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부분도 듭니다

신종인플류엔자로 인한 학생들간의 공부방법도 달라지는 현 시점에 조금이라도 확진되지 않고 안전하게 공부할수있는 서로간의

신뢰와 따듯한 충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한주간 알찬 계획 새우시길 바라며 이만  로스타스톤의 학습체험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