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휴대폰시장, SNS로 정조준!!” 추가 이미지 : http://www.flickr.com/photos/lge/sets/72157622832505410/ LG KS360은 유럽에서만 220만대, 북미에서 100만대, 그리고 중남미에서 80만대가 팔리며 전세계에서 골고루 인기를 끌고 있다 . 이 제품의 인기 비결은 유럽시장 최초로 페이스북(Facebook), 마이스페이스(Myspace) 등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SNS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버튼을 장착했고, PC 키보드와 배열이 같은 쿼티(Qwerty) 자판을 갖춰 입력이 용이하다는 점이다. 또 초록색, 노란색, 파란색, 핑크색 등 발랄하고 화려한 색상을 적용해 SNS의 주된 사용층인 젊은이들에게 크게 어필했다. SNS폰은 내년 휴대폰업계 주류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tics, SA)社는 오는 2013년 휴대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의 전체 인터넷 사용량 중 20%를 SNS 접속이 차지할 것이라 예측했다. LG전자는 올해 들어서만 5월 GW520, GT550, 10월 Pop(LG GD510), GW300 등 SNS 특화폰을 차례로 선보였고, 11월 안드로이드폰 ‘LG GW620’을 출시하는 등 SNS폰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실시간으로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 베보(Bebo) 등에 올라온 메시지를 전달하며, 휴대전화 초기 화면의 친구 아바타에 SNS 현황을 표시하는 등 첨단 기능도 갖췄다. LG전자 MC사업본부 안승권 사장은 “LG전자는 메시징폰으로 북미 휴대폰시장을 선도했듯이 가장 편리한 방식으로 SNS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과 서비스를 탑재해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전자, 중국시장 겨냥한 안드로이드폰 출시 (0) | 2009.11.25 |
---|---|
올림푸스, 라이브 파인더(EVF) 탑재된 PEN E-P2 출시 (0) | 2009.11.22 |
LG전자, 국내 프로젝터 시장 1위 등극 (0) | 2009.11.18 |
LG전자, 비즈니스맨을 위한 ‘GW550’ 스마트폰 출시 (0) | 2009.11.17 |
LG전자, 뮤직기능 강화한 ‘초콜릿 터치’폰 미국 출시 (0) | 2009.11.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