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황영조와 함께하는 남산100만인걷기대회에 참가하세요

by skyfox 2009. 9. 4.

황영조, 서울시와 위암 조기검진 홍보를 위한
남산100만인걷기대회에 참가하세요



서울시는 9월 12일(토) 오전 10시 백범광장에서 위암 조기검진 홍보를 위해 그린벨재단과 함께 남산100만인걷기대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걷기운동과 같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통해 위암을 극복하고 서울시민의 건강을 증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되는데요.

서울시는 위암발생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걷기운동을 통해 해소하고 세계최고 수준의 위암 발생률을 낮춰 많은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 는 부분에 공감하여 그린벨재단과 함께 개최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그린벨재단 방영주 이사장은 세계에서 위암 발병률이 가장 높지만 19세 이상 조기검진률은 46%에 미쳐 조기검진을 다각적으로 홍보하여 위암정복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는데요. 또한 위암을 조기진단하여 치료하면 완치율이 97%라는 점에서 위암 조기검진의 날을 9월 7일로 정하였다고 합니다.

영화배우 정준호씨가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그린벨재단은 위암수술의 권위자로 알려진 서울대의대 방영주 교수가 위암 조기진단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위암에 관한 폭 넓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네요.

특히, 이번 걷기대회는 홍보대사인 황영조 감독과 미스코리아도 함께 참여하여 가을을 맞은 남산을 함께 걸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입니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티셔츠 2,000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하여 자전거 경품도 나눠준답니다. 더불어 신나는 난타공연도 펼쳐져 다른 어느 때보다 풍성하게 치러질 예정이라네요.

걷기대회는 토요일과 일요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테마별 걷기대회는 매월 둘째 토요일 10시 백범광장에서, 거북이 마라톤은 매월 셋째 일요일 7시 국립극장에서 집결하여 간단한 오프닝 행사 및 스트레칭 후 남산순환로 7.5km를 걷게 됩니다.

지난 6월 남산100만인걷기대회에는 약 4,000명의 시민이 함께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특히 약 9백명의 학생과 일반인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여 행사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또한 7월 남산 100만인 걷기대회는 제헌절인 7월17일을 기념하고, 어르신을 모시자는 취지로 어르신 걷기대회를 성황리에 진행하였는데요. 금번에 자원봉사 활동을 할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4시간의 봉사활동 확인서를 당일 현장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남산100만인걷기대회는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seoulwalking.or.kr에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현장접수도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서울시는 10월와 11월 여성과 함께하는 걷기대회와 남산르네상스를 위한 걷기대회를 개최하여 서울시민의 건강증진과 남산공원의 이용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