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odle

자벌레로 떠나는 환상의 애니메이션 여행!

by skyfox 2010. 7. 17.

(사진 출처 : WOW서울)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을 지날 때면 창밖에 시선을 끄는 건물이 있습니다. 그것은 뚝섬한강공원의 명물 중 하나로 자벌레나방 애벌레의 모습을 본따서 만든, 일명 ‘자벌레(J-bug,전망문화콤플렉스)’로 수변전망공간, 전시공간, 문화공간을 갖춘 문화예술복합관입니다.


 이 전망문화콤플렉스 ‘자벌레’에서 7.16(금)부터 8.31(화)까지 <한강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전(展)>이 열립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까지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떠날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 및 화려한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는 ‘자벌레’에서는 하나의 긴 터널 형태를 통과하며 전시를 즐길 수 있는데, 전시장에 들어서면 브루미즈 캐릭터들이 관람객을 반깁니다. ‘부릉! 부릉!  브루미즈’는 현재 EBS 교육방송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시장에서는 영상과 제작과정까지 볼 수 있고 특히 시승도 할 수 있는 브루미즈 캐릭터 인형이 어린이들의 눈길을 끕니다.

 또한 전시관내 42인치 TV를 통해 입체 애니메이션 ‘원더풀데이즈’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대본ㆍ배경지ㆍ촬영세트와 제작 장면까지 전시해, 입체 애니메이션이 무엇인지 세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것 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전시도 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석가’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석정현작가의 만화원화 45점도 전시되어 ‘괴물’ 시리즈를 비롯한,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화려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딸기가 좋아’의 캐릭터들과 조형물 앞에서 사진을 찍으며 동심으로 돌아가볼 수도 있으며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이너의 작품 60점도 선보입니다.

 

 




 

 한편 클레이 애니메이션의 매력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세트를 그대로 옮겨와 아기자기한 볼거리를 더하고, 제작자로부터 직접 제작과정을 듣습니다.



 키티 마을 디오라마(diorama, 제작세트)는 ‘키티가 좋아’ 영화 속 키티 가족과 친구들의 생활을 생동감있게 연출하고, MBC 무한도전 주인공들의 클레이 피규어(찰흙 인형)가 한자리에 총 출동해 작지만 생생한 표정으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특히 제작자 김문준 감독이 제작과정을 설명하여 클레이 애니메이션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전시 관람 후에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이용한 뱃지, 부채 만들기 및 입체 안경만들기 체험 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딸기가 좋아’ 캐릭터를 이용해 뱃지를 만들어 바로 옷이나 가방에 달아 볼 수 있고 쉽게 부채를 만들 수 있어 가족, 친구 그리고 연인과 함께하면 좋습니다. 또한, 입체 안경을 간단한 방법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과학적인 원리까지 습득할 수 있습니다.

 전문 미술교사가 운영하는 이 체험프로그램은 평일 13시~ 18시, 주말은 13시~19시까지 진행되며, 2,000원의 재료비만 준비하면 됩니다.



 

 

 <한강 애니메이션페스티벌 전(展)>의 하이라이트는 자벌레의 머리 부분에 위치한 3D 입체애니메이션 전용상영관과 4D 무비카 체험상영관입니다.

 3D 입체 애니메이션 전용관에서는 전용안경을 착용하고 입체 애니메이션의 환상적인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가 좋아 1·2편’, ‘사비의 꽃’의 3편과 ‘원더풀 데이즈’ 등 입체 애니메이션 총 네 편, ‘브루미즈’, ‘외계인 붐붐 ’ 등 두 편의 2D애니메이션과 ‘애니의 역사’, ‘아나만도’ 등 두 편의 애니메이션 관련 다큐도 상영됩니다. 단 매일 상영프로그램이 바뀌고 1회 50명으로 관람객수가 제한되어 미리 확인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는 2,000원입니다. 입체상영관의 운영일정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입체상영관 7월 운영일정

 

12

13

14

15

16

17

18

 

 

 

 

김문생특별전

사비의 꽃

원더풀데이즈

딸기가좋아1,2

숲의전사 코니

MY FRIEND CUBIX

브루미즈

외계인 붐붐

19

20

21

22

23

24

25

애니의 역사

아니만도

김문생특별전

사비의 꽃

원더풀데이즈

딸기가좋아1,2

숲의전사 코니

MY FRIEND CUBIX

브루미즈

외계인 붐붐

애니의 역사

아니만도

딸기가좋아1,2

숲의전사 코니

MY FRIEND CUBIX

브루미즈

외계인 붐붐

26

27

28

29

30

31

 

애니의 역사

아니만도

김문생특별전

사비의 꽃

원더풀데이즈

딸기가좋아1,2

숲의전사 코니

MY FRIEND CUBIX

브루미즈

외계인 붐붐

컵스

애니의 역사

아니만도

딸기가좋아1,2

숲의전사 코니

MY FRIEND CUBIX

 

 

3D 입체상영


 

 

 4D 무비카 체험상영관에서는 스릴 넘치는 영상과 역동적인 움직임을 체험합니다. 관람객들은 ‘숲의전사 코니’와 ‘MY FRIEND CUVIX(내 친구 큐빅스)’를 관람하며 좌우의 흔들림, 번개, 바람 등 실제와 같은 가상현실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한 번에 20명이 탑승하고 2,000원의 입장료가 있습니다.

 


 전시 기간 중 주말에는 정창일 애니메이션 감독 외 애니메이션 예술인협회 회원들의 캐리커쳐(caricature) 그리기도 볼 수 있습니다. 인물의 개성과 특성을 빠른 시간에 그려내는 캐리커쳐는  애니메이션과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한강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전(展)>의 전시내용과 체험프로그램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02-702-7333)나 홈페이지(www.asmig.com) 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가능하며 자벌레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24:00)까지 운영합니다

 


※ 교통편 안내

- 지하철 : 7호선 ‘뚝섬유원지’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자벌레 입구.

- 버스 : 2014번 '노유나들목'에서 내린 후  2221ㆍ2222 · 2223 · 2415번을 이용해 자양육갑문 앞에서 내려 도보로 20m.

- 승용차 : 강변북로 구리시 방향 영동대교를 지나 바로 우측의 공원 진입로를 이용 /

              강변북로 일산방향에서는 청담대교를 지나 영동대교 북단에서 군자교ㆍ성수사거리 방면으로 진입한 후

              뚝섬길에서 신양초교 방향으로 우회전 후, 신양 초교 앞 사거리에서 다시 우회전 하여

              노유나들목을 통해 진입.

※ 주차장 : 공휴일은 무료이며, 평일은 최초 30분 1,000원, 초과 10분당  200원, 1일 주차는 10,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