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t

애니메이터들이 그린 모션크로키 작품전 감상하세요

by skyfox 2009. 6. 24.

□ 서울시와 서울시 산업경제 육성지원 전문기관인 서울특별시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는 애니메이션 전문가 과정인 ‘애니메이터를 위한 해부학적 모션크로키’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의 ‘모션크로키 작품전’을 6월 26일(금)부터 6월 30일(화)까지 5일간 SBA 산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전시장소인 서울애니메이션센터는 서울 중구 예장동 남산에 있으며, 전시 관람은 무료다. 

 

□ '애니메이터를 위한 해부학적 모션크로키' 는 신체의 움직임과 구도가능성에 대해 생동감 있는 모습을 단시간에 재빨리 포착해서 그리는 과정을 말한다. 보통 인체의 구도와 표현을 제대로 잡아내고자 누드모델을 활용하여 크로키 작업을 한다.

 

□ 이번 전시회는 애니메이터들의 기본 드로잉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애니메이터를 위한 해부학적 모션크로키 과정>을 수강한 교육생들이 한 달여 동안 수업 시간에 그린 모션크로키 작품들을 모아 선보이는 자리이다.


○ 교육생 개개인의 역량을 선보이는 개인전을 바탕으로 모델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역동적인 작품들과 영상으로 가득 채워져 내실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특히 기본적인 해부학 개념을 더욱 확연하게 드러내는 누드 크로키는 생동감 있는 모델의 움직임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다양한 드로잉 도구들을 통해 교육생 각자의 개성이 뚜렷이 표현된 작품들을 비교 감상해 보는 것도 이번 전시의 묘미가 될 것이다.

 

□ 전시를 준비한 교육생들은 “해부학적 모션크로키 수업은 모델의 움직임을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하게 그려내는 것에 대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완성도를 갖추어 가는 그림을 보고, 한층 즐겁게 그림을 그리는 시간이 되었으며, 실무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그간의 소감을 말했다.

 

□ SBA 방중혁 본부장은 “애니메이션센터의 교육과정을 통하여 갈고 닦은 개인의 예술적 재능과 능력을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행사내용


○ 행사명 : 애니메이터들이 그린 모션크로키 작품전


○ 기  간 : 2009년 6월 26(금) ~ 6월 30(화) (매주 월요일 휴무)


○ 관람료 : 무료(일부 체험 프로그램 및 이벤트 유료)


○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


○ 주  관 :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위  치 : 지하철 4호선 명동역 하차, 1번 출구 남산공원방면 7~8분 거리


○ 문  의 : SBA 게임팀 02-3455-83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