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odle

가락시장에서「엄마랑 경매교실」체험하세요!

by skyfox 2010. 4. 15.

 

※ 자세한 행사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가락시장에서「엄마랑 경매교실」체험하세요!

  
  - 경매도 체험하고 신선한 농수산물도 선물받는 독특한 문화 프로그램
  - 4월 30일까지 선착순 20가족 신청받아 5월 8일 행사

 

 

 <과일 경매 체험>                                          <미니 유통 스쿨>

 

□ 서울시농수산물공사, 엄마와 함께하는 경매교실 운영

가락시장, 강서시장, 양곡시장을 관리하고 있는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는

이달 30일까지「제1회 가락 엄마랑 경매교실」체험행사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하고 본 행사는 5월 8일에 열리는데요.

「엄마랑 경매교실」은 가락시장의 독특한 풍경인 ‘경매’라는 상거래방식을 체험하는 것으로, 온 가족이 함께 생생한 유통 현장 속에서 화목하고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프로그램입니다.

 

행사는 오는 5월 8일(토) 어버이날 오전 9시부터 3시간 동안 가락시장에서 개최되며, 사전 참여 신청을 받아 모집한 서울시내 20가족이 참여합니다. 접수는 서울시농수산물공사 고객만족팀(☏ 3435-0469)으로 하면 되고 선착순 마감입니다.

 

□ 가락시장만에서만 체험 가능한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만끽하세요

금번 경매교실은 가락시장의 특징을 살린 다채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데요. 
참가자들은 진행요원의 인솔 하에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과일이 경매되는 모습을 참관하며, 이어 수산시장으로 이동해 활어가 뛰어오르는 싱싱한 유통 현장을 견학한다고 하네요.

 

또한 ‘미니 유통 스쿨’에서 간단한 경매 상식과 수지식 경매 요령을 습득하고, 각 가족에게 지급된 모의 지폐를 활용해 직접 열띤 경매에 참가합니다.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농수산물은 집으로 가져가 온가족의 즐거운 식단으로 활용하면 어떨까요?

 

□ 도매시장에서 풍성하고 흥겨운 가족 나들이, 살아있는 경제 교육
공사 담당자는 “경매교실을 통해서 도매시장의 농수산물 유통 기능에 대한 중요성을 배워감은 물론 부모와 자녀가 함께 경매를 체험하는 유익한 놀이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들이 보다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전했습니다.

 

가락시장「엄마랑_경매교실」행사_계획.hwp
가락시장「엄마랑_경매교실」행사_계획.hw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