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oodle

“초,중,고 동생들의 행복을 위해 대학생들이 나선다”

by skyfox 2009. 2. 25.

- 『동생행복도우미 프로젝트』대학생 자원봉사단 5천여명 모집

-  서울시, 동행프로젝트 봉사활동 참여자에게 다양한 혜택 부여



□ 서울시는 초,중,고 학생들에게 교과목 보충 지도 등 교육 활동을 돕는 대학생『동행 봉사단』 5천여 명을 모집한다.

  ○ “동행봉사단”에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3월13일까지 동행홈페이지(donghang.seoul.go.kr)에서 회원가입 후 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 봉사활동 분야는 교과목 보충지도, 도서관 활동, 중등공부방 학습, 초등보육교실, 토요예체능교실, 체험학습 지원 등 교내?외 교육활동이다.

  ○ 특히, 대학의 사회봉사학점을 희망하는 학생은 배치가 확정되면 반드시 사회봉사과목을 수강 신청해야 하며 학점인정여부는 동행 홈페이지나 각 대학 사회봉사 담당자를 통해 알 수 있다 .


□ 동행봉사활동의 배치가 확정되면 3월중 반드시 사전교육을 받아야 한다. 교육내용은 봉사자로서의 마음가짐과 역할, 초중고 학생들을 대할 때 유의사항 등에 대한 내용이며, 봉사활동시간으로 인정된다.


□ 서울시는 학기당 40시간 이상의 봉사활동을 마친 대학생에게 서울특별시장 명의의 인증서를 발급하며 우수봉사자에게 교육봉사상 수여, 해외봉사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2010년부터는 장학금도 지급할 계획이다.


□ 서울시 남승희 교육기획관은 “동행봉사단이 무료봉사인 만큼 대학생 봉사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많은 대학생이  이 뜻 깊은 동행 봉사활동에 참여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 동행봉사단 발대식은 오는 3월 30일(월) 18시 서울광장에서 시행될 예정이다.


  문의: 서울시자원봉사센터 776-8478

 

<동행프로젝트 학점인정 대학 명단>

 

<대학생 봉사활동 사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