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G전자 냉장고, 업계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 실시

by skyfox 2009. 11. 4.

LG전자 냉장고, 업계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 실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LG전자가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토대로 업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 를 실시, 소비자의 사후관리 부담까지 덜어준다.

11월 1일 이후 LG전자 고유의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 기술을 적용한 냉장고, 김치 냉장고 모델을 구입하면 ‘리니어 컴프레서’ 고장 시 10년간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기존에는 3년간 무상 서비스가 가능했다.

냉장고는 24시간 내내 가동되기 때문에 소비전력량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컴프레서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컴프레서는 냉매 가스를 압축해 동력을 만드는 핵심부품으로, 자동차의 엔진과 같다.

컴프레서 주요 업체들이 기존 왕복동식 컴프레서 대비 최대 30%가량 소비효율이 높은 ‘리니어 컴프레서’ 개발을 시도했지만, 현재 상용화 및 대량 생산체제를 갖춘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한편, LG전자는 ‘3세대 리니어 컴프레서’기술을 기반으로 7월 말 냉장고의 소비전력을 기존 35.3킬로와트에서 32.9킬로와트(kWh/월, 752리터 1홈바 기준)까지 낮춘 냉장고(모델:R-T758VHHW)를 출시했다.

이는 700리터 급 이상 타 제품 대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연간 약 61kg 줄인 것으로, 22그루의 어린 소나무를 심는 만큼의 이산화탄소 감소 효과가 있다.

또, 조용한 냉장고에 대한 고객 니즈를 적극 반영, 도서관 내 소음보다 낮은 39데시벨(dB)을 구현해 국내 최저 소음 수준을 실현했다.  

섭씨 영하 35도씨의 냉기로 급속 냉동이 가능한 ‘-35도 특냉실’을 적용, 육류와 생선 등을 약 3배 빨리 얼려 음식을 신선하고 오래 보관할 수 있다.

‘LED 진공 밀폐 야채실’의 경우 백색/녹색/청색 LED 조명으로 자체 광합성 효과를 일으켜 야채의 산화를 감소시키고 신선도는 더욱 오래 유지한다.

이외에도 문 개폐시 손잡이를 잡을 때 불필요한 동작과 힘을 줄이기 위해 수평 손잡이를 적용했다.

LG전자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마케팅팀장 이상규 상무는 “24시간 가동되는 냉장고의 경우 고효율 기술력이 제품구매의 핵심 요소” 라며 “고효율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토대로 업계 최초 ‘리니어 컴프레서 10년 무상 보증제’ 를 실시해 차별화된 기술력에 고객 감동 사후서비스까지 제공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