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그린오션·그린비즈니스가 궁금하십니까?
그린비즈니스 분야의 세계적 석학들이 총출동해 구체적인 녹색성장 방안과 비즈니스 전략을 명쾌하게 제시할 그린오션포럼이 11월 1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지식경제부·기후변화센터·건국대학교·저탄소녹색성장국민포럼·전자신문사 등이 공동 개최하는 그린오션포럼은 세계적 이슈로 등장한 환경 문제를 새로운 시장 창출의 기회로 만들자는 그린 비즈니스 관련 국내 최초의 국제 행사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에코이노베이션의 창시자 야마모토 료이치 교수와 ‘그린이코노미의 저자’ 헤이젤 헨더슨 박사, 그린비즈니스 컨설팅의 대가 로디시나 AT커니 회장 등 세계적인 그린 전도사들과 한·중·일 정부부처의 그린오션 관련 담당 책임자들이 각국의 그린오션 국가 전략 및 산업협력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제일 관심이 많은 비즈니스 세션에는 클린턴재단과 시스코의 글로벌 공동 프로젝트, 인터넷기술 기반 저탄소 그린도시 개발 사례에 대해 텔레프리전스를 통하여 서울, 암스텔담, 샌프란시스코의 책임자들이 발표한다. 전세계적으로 암스텔담, 서울 등 3개 도시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대해 원격으로 생생한 화면과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 두번째 세션은 ‘미래의 무한에너지, 태양광 발전’ 에 대해 동양제철화학의 신현우 부회장님이 이야기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먼저 환경시장을 예측하여 태양광 발전에 핵심이 되는 폴리실리콘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전세계적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기에 그 성공스토리와 향후 전망에 대해 들을 수 있다. 그리고, 신성장동력산업으로도 부각되고 있는 그린카에 대해 현대자동차에서 기술 개발과 향후 일어나게 될 파급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해외에서는 벌써 시작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신규비즈니스로 시작되고 있는 탄소배출권에 대해 국내최고의 컨설팅사이자 탄소배출권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에코프론티어의 정정만 부사장이 그 시장현황에서 사업에 대한 가능성과 전망에 대해 들려줄 것이다.
국내외 관련 기관 및 산업계 리더들이 함께 모여 전 세계 그린오션 전략을 논의하고 그린비즈니스에 대한 시각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줄 이번 포럼은 www.greenoceanforum.com 을 통해 11월 14일까지 사전등록을 접수받고 있고, 자세한 사항은 02)2168-9334 로 문의하면 된다.
¨일시 : 2008년 11월 18일 (화)
¨장소 : 코엑스 그랜드볼룸
¨주최 : 지식경제부
¨주관 : 전자신문사, 기후변화센터, 건국대학교, 저탄소녹색성장국민포럼
¨참가대상
- 기업/금융/제조/정부기관/연구소
- 정책, 경영, 전략 기획 담당자
- CEO, CIO, CTO, CGO (최고환경정책담담임원)
¨사전등록 마감 : 11월 14일(금)
¨문의처
- 그린오션포럼 사무국
- 전화 02)2168-9334, e-mail wjhong@etnews.co.kr
- 홈페이지 www.greenoceanforum.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