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국내최초 크로스미디어위젯, IPTV 월드엑스포(COEX) 전시

by skyfox 2008. 10. 17.
국내최초 크로스미디어위젯, IPTV 월드엑스포(COEX) 전시
BICON에서 제공하는 크로스미디어위젯 (Mobile-PC-IPTV)이 IPTV/STB중견업체인 EG-CNC와 공동으로 10월15일(수)부터 10월17일(금)까지, 삼성동 COEX 컨벤션홀에서는 방송통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전자신문사, 엑스포럼이 주관하는 2008 IPTV WorldExpo에서 전시합니다. 메가TV, SK브로드밴드, 마이크로소프트를 포함한 IPTV사업자 및 플랫폼제공자와 함께 총 17개 IPTV서비스,제품,솔루션이 전시됩니다. 특히 바이콘의 플랫폼독립 위젯서비스는 유무선연동 광고수익모델을 통해 IPTV의 부가가치 솔루션 및 서비스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국내 최대 IPTV 전시회 ‘IPTV 월드 엑스포’와 함께 개최돼 IPTV 관련 전시와 시연의 자리가 마련돼 실질적인 IPTV 체험의 장이 되고있으며, 특히 방송통신 융합의 총아로 불리는 국내 IPTV가 본격적으로 상용화를 앞두고 열린행사여서 의미가 높습니다. KT와 하나로텔레콤에서 이름을 바꾼 SK브로드밴드가 이달 상용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고 LG데이콤도 연내 실시간 IPTV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메가TV(KT)와 브로드&TV(옛 하나TV, SK브로드밴드), myLGtv(LG데이콤)는 IPTV 초기 단계다. KT와 SK브로드밴드, LG데이콤은 고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볼 수 있도록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발족을 기념,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IPTV 상용화에 발맞춰 IPTV 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정책과제와 지원사항, 최종 선정된 IPTV 사업자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비롯, IPTV 트렌드와 신기술, 수익모델 등 IPTV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많은 관람부탁드립니다.



댓글